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경기도

[화성] 동탄 북광장 양갈비 맛집 추천, 설램 본점

by 해마의 터닝 포인트 2024. 7. 14.
728x90

동탄 북광장 설램 외관

설램

동탄 북광장에서 약속이 잡혀 우연히 설램 양고기를 접한 후

양고기 맛이 어디든 비슷할 줄 알았던 기간이 있었지요,,

다른 곳에서 양고기들을 먹은 후에 알았습니다.

설램만큼 양고기 비린내가 없고 맛있는 곳이

많이 없다는 사실을..!!

그렇게 N번 방문한 설램 솔직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이름이 처음에 설렘인줄 알고 지도에 열심히 동탄 설렘으로

검색했다가 안 나와서 당황했었어요. 모두 주의!

설렘이 아니라 설램입니다.ㅎㅎ)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설램 내부 모습이에요.

4인용 좌석들이 8개 정도 있습니다.

동탄 북광장 설램 내부 모습동탄 북광장 설램 내부
가게 내부

 

주문은 자리에 있는 태블릿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보통 설램에 가면 세트 메뉴를 주문했었어요.

2인 세트 볶음밥 가격은 69,000원이고

3인 세트 볶음밥 가격은 91,000원입니다.

동탄 북광장 설램 메뉴동탄 북광장 설램 메뉴
메뉴 이미지

 

주문을 하니 애피타이저를 주셨습니다.

예전엔 이런 게 없었는데 뭔가 진화하고 있네요!

치즈와 콩이 들어있었는데 입맛에 잘 맞았어요.

애피타이저애피타이저와 김
애피타이저

 

겉절이와 깻잎 그리고 마요소스와 간장소스가 나옵니다.

전 설램의 겉절이도 좋아해요.

아삭아삭하고 달큰해서 자꾸 손이 갑니다.

겉절이마요 소스와 간장 소스
겉절이와 소스

 

저는 2인 세트 양곰탕국수를 시켰어요!

야채와 양고기
야채와 양고기
2인용 고기

 

세트를 시키면 이렇게 구이용 야채가 같이 나옵니다!

고기 먹다 느끼할 때 같이 먹어주면 너무 잘 어울려요.😋

구이용 야채
구이용 야채

 

양고기는 초벌 된 채로 나오고

 직원분이 한번 더 구워주십니다.

초벌된 양고기
초벌된 양고기

 

직원분이 양고기 뼈도 예쁘게 발라주시고

남은 고기는 잘라서 옆에 놔둬주시기 때문에

구워 주셨던 고기를 다 먹고 나면 그때부턴

알아서 더 구워 드시면 됩니다!

직원분이 구워주시는 모습잘라진 양고기
직원분이 구워주시는 모습

 

이건 직원분이 정갈하게 한판 구워주셨던 모습이에요.

직원분이 구워주신 고기
직원분이 구워주신 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도 써져 있어서

따라 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

1. 깻잎쌈먹 : 깻잎 + 겉절이 + 고기 + 마요소스

2. 김쌈먹 : 김 + 고기+ 마요소스 + 청양고추

3. 간장찍먹: 간장 + 청양고추

4. 마요찍먹: 마요소스 +청양고추

맛있게 먹는 법맛있게 먹는 법
맛있게 먹는 방법

 

1번 방법으로 고기를 마요 소스에 찍어

겉절이와 함께 한입에 먹어봤어요.

양고기에서 나오는 육즙과

 느끼함을 바로 달래주는 겉절이의 조화. 

안 어울릴 수가 없는 조화 아닙니까!! 🔥🔥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깻잎에 싼 양고기
깻잎쌈먹

 

2번 방법인 김쌈먹으로 한입 먹어보았습니다.

이 조합도 전 괜찮았어요!!

김에 싼 양고기
김쌈먹

 

가장 무난한 간장 찍먹으로도 먹어봤어요.

육즙 보이시나요?!

사진을 보다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간장에 찍어 먹는 양고기

 

이건 양곰탕 국수입니다.

올 때마다 볶음밥 세트를 먹었어서

양곰탕 국수는 처음이었는데 국물이 진하고 맛있었어요!

설램 양곰탕 국수
양곰탕 국수

 

국물이 시원해서 해장되는 느낌도 들고

느끼함도 좀 없애주더라고요!

양곰탕 국수

 

동탄 북광장에 있는 양고기 맛집인

설램은 제가 N번 방문한 맛집 중의 맛집인데요!

양도 괜찮고 부드러우면서

양 특유의 비린내나 잡내가 하나도 안 나서

너무 맛있습니다.ㅎㅎ

저는 늦은 시간에 가서 사람이 없었지만

평소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하셔야 해요.

전 조만간 또 방문할 예정입니다! ㅎㅎ

 

동탄에서 양갈비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동탄  북광장 양갈비 맛집

설램 본점

완전 강추 드립니다!

 

 

728x90